아플 때마다

어딜가야 맘편하게 상담하고

믿을 수 있는 진료를 받을까 고민하십니까?


좋은 의료기관,

우리가 만들면 어떨까요!


✚ 의료생활협동조합이란?

마을주민과 의료인이 협동하여 우리가족과 이웃의 건강, 생활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협동조합입니다. 마을주민들이 협동하여 의료기관을 운영하고, 다양한 보건예방활동, 건강증진활동, 소모임활동 등을 통해 건강한 주민 공동체를 지향하는 자율적인 주민자치조직입니다.


✚ 우리마을 의료생협이 생각하는 중요한 가치와 약속

우리마을 의료생협은 이웃과 마을이 함께 서로의 건강을 돌보는 ‘건강공동체’ 입니다.


1. 농부의 삶을 존중하며, 농촌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의료생협이 되겠습니다.

2. 질병의 치료를 넘어서 몸, 마음, 관계의 평안을 돕는 의료생협이 되겠습니다. 

3. 몸의 중심은 아픈 곳입니다. 마을의 중심도 돌봄이 필요한 사람에게 있습니다. 아픈 곳을 우선으로 돌보는 의료생협이 되겠습니다.  


✚ 우리마을 의료생협 Q&A?

1. 왜 개인병원이 아니라 의료생협인가?

지금 홍성에는 좋은 의사선생님도 필요하지만 농촌에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의료에 소외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생협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개인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교육, 강좌, 동아리활동, 취약계층진료사업이 가능해집니다.


2. 왜 읍내가 아니라 면인가?

지금 시골에 계신 어르신들을 보면 앞으로 점점 더 시골에 의료기관이 필요할겁니다. 그리고 그 의료기관은 단순히 처방과 조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한 방문진료나 가정간호, 요양보호를 해야 합니다. 

우리가 만들고자하는 의료생협은 지역 사회를 위한 노력을 통해 시골이라는 이유로 의료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3. 의료생협이 만들어지면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

의료생협 운영이 의료기관의 수입에만 의존한다면 함께 노력해서 마을이 더 건강해질때, 의료생협의 기반은 오히려 약해질 수도 있겠지요. 의료 생협이 건강하게 유지되려면 출자금 이외에 정기적인 회비(조합비)나 후원, 공적인 지원등 다양한 자원이 필요합니다.


✚ 홍성이 교육과 의료의 양날개를 가집니다. 

    우리마을의료생협(준) 조합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1. 밝맑도서관(장유리), 마을활력소(이동근), 여농센터(황정혜)에 오시면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2. 본 글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우편 또는 직접 전달하여 주실 수 있습니다.(우편주소:충청남도 홍성군 홍동면 운월리 737-6 우리마을의료생협(준)


3. 아래 내용을 채워서 메일(회신주소: whono@hanmail.net) 또는 블로그 비밀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 이름, 전화, 주민번호, 주소, 이메일, SNS, 출자금 (1구좌 1만원)

 - 내가 하고 싶은 건강소모임은

 - 내가 할 수 있는 품앗이는?

 - 기타 당부의 말씀

 (개인정보는 의료생협 외에 다른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안심하세요!)


✚ 우리마을 의료생협(준)

 > 후원계좌: 신협 132-071-931222 (예금주: 이훈호)

 > 문의: 010 - 이육오팔 - 8500 이훈호

 > 까페 cafe.daum.net/hsmedcoop   

 > 블로그 hoonoon.tistory.com






의료생협-조합원가입신청서-출력.pd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