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인/ 우리동네의원 이훈호 의사

“돈보다 사람 위한 의료 실천하고파” / 홍성우리마을의료생협 의원 전문의 / 보건소 근무하다 홍성에 삶터 마련

http://www.h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1119


“예전에는 의사들이 자신의 의료철학을 가지고 돈에 상관없이 진료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런 시절이 아닌 것 같아요. 결국 시장의 흐름에 따라 맞춰갈 수밖에 없죠. 존경했던 멋진 선배들도 사회생활에서 어찌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개인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의료인과 지역주민들이 같은 꿈을 갖고 꾸려나가는 의료생협이 대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전부터 홍동면을 중심으로 지역에서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이 있었어요. 다른 지역의 의료생협에서 일하려다가 지역에서 주어진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내가 지금처럼 지역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일을 할 수 있을 기회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죠.”


“시작했으니 잘 되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것이 제일 부담입니다. 농촌형 의료생협은 준비하는 분들과 함께 하는 일종의 실험과 도전이라고 생각해요. 결국 마을과 함께 준비하면서 마을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답을 찾아가야죠.”


+ Recent posts